노연수 노원구의원,2025 더불어민주당 지방정부 우수정책·우수조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지난 14일, 노원구의회 노연수 의원(도시환경위원장, 상계1,8,9,10동)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가 주최한 ‘2025 지방정부 우수정책·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속가능한 지역발전과 국민주권 강화에 기여한 지방정부 정책 및 지방의회 입법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전국단위의 더불어민주당 소속 광역·기초의원, 광역·기초단체장이 참여해 경쟁을 펼쳤다.

노 의원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실질적 변화를 이끈 입법 활동을 꾸준히 해왔는데, 특히 노원구청, 세이브더칠드런과 3자 협약을 이끌어 내 어린이놀이시설에서 장애·비장애 어린이가 차별과 불편을 겪지 않고 함께 성장할 수 있고, 지역 내 일자리 창출효과도 있는 ‘통합놀이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였고, 「서울특별시 노원구 통합놀이터 조성 및 관리에 관한 조례」를 발의하는 등 여성·가정·영유아 부문에서 그 공을 인정받아 기초의원 최우수상에 선정되어 최고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번 수상은 노 의원의 의정철학과 노력이 중앙 차원의 평가에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노 의원은 “더불어 사는 공동체의 화합과 인권을 증진시키고자 하는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고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주민 한 분 한 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을 대신하여 실질적 변화를 만드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