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반딧불이보전회(회장 이희원)는 11월 16,17일 이틀간 수동면 다목적회관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 나눔 김장 축제’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경기도자원봉사센터 지원사업으로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남양주시청년봉사단 와피, 수동면로타리클럽, 물골안공동체, 남양주그린훼미리, (주)미건에코, 화도 라온프라이빗 봉사단, 수동면행정센터, 수동면 농부학교 학부모회 등 100여 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석했다. 김장 김치(7~8kg, 200세대) 배달은 수동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이 독거노인 및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 가구와 관내 복지시설 등에 200박스를 전달했다.
자원봉사자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정성을 다해 참여하였으며, “나눔의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희원 회장은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해 주신 후원단체 또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김장 김치가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회장은 “(사)남양주시반딧불이보전회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정기적으로 음악회를 개최하여 문화공연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으며, 수동면 농부학교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농촌 체험 활동의 추억을 만들어 주고 있다.”라고 밝혔다.
nv1225@hanmail.net 이선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