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에 지난 11월 11일 경기도 하남시의회 의사팀장 등 사무국 직원들이 조례정비 특별위원회 등 각종 우수 의정활동 사례 및 홍보 노하우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하남시의회에서 늘어나는 인구와 사무국 조직규모에 따라 의원들에 대한 의정 지원 환경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특별위원회 및 연구단체 활동과 홍보 강화에 힘 쏟고 있는 노원구의회와 소통하고자 마련되었다.

의사팀장을 비롯해 의정팀, 홍보팀 직원들로 구성된 이날 방문단은 먼저 손영준 노원구의회 의장과 의장실에서 차담회를 가지고 양 기관의 의정활동 현황에 대해 공유하였으며 소회의실로 이동해 노원구의회에서 진행했던 조례정비 특별위원회 추진과정과 폭넓은 언론보도 사례 및 SNS 홍보 노하우에 대해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노원구 조례정비 특별위원회’는 지난 2023년 현재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이 당시 위원장으로 6개월간 활동하며 재정비가 필요한 조례 63건을 발굴하여 개정, 폐지, 통합한 바 있다.

손영준 의장은 “노원구의회는 기관 고유 업무에 그치지 않고 현장 중심 의정활동을 구현하며 주민들 곁에서 힘이 되고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고자 항상 노력하고 있다”면서 ”최근에 여러 타지자체 의회에서 노원구의회의 의정환경 시스템을 배우러 방문하는 만큼 의원들의 모든 활동들이 오롯이 주민들의 복리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