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오는 12월 6일과 7일, 노원어린이극장에서 동화 발레 <백조의 호수>를 선보인다.

노원문화재단이 준비한 동화 발레 <백조의 호수>는 기존의 클래식 발레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해석한 작품이다. 차이코프스키의 명작 <백조의 호수>를 바탕으로 하여, 어린이는 물론 발레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관객도 쉽고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백조의 호수>는 사랑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한 동화적 서사와 함께 악마의 저주를 풀기 위해 백조로 변하는 공주 오데트와 지그프리드 왕자의 모험을 그린다. 기존 발레가 대사 없이 무용과 음악으로만 전개되는 것과 달리, 이번 공연은 정통발레 기법에 연극적 대사와 스토리텔링을 더해 어린이 관객도 쉽게 이해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또한, 다채로운 캐릭터와 생동감 있는 동작이 어우러져 동화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는 무대로 꾸며진다. 정교한 의상과 화려한 조명 디자인을 통해 무대 위에 마법 같은 세계가 펼쳐지며, 공연장은 어린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생동감 있는 동화 속 장면들로 가득 채워질 예정이다.

이번 공연을 제작한 케이발레시어터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예술’이라는 목표 아래 대중과 예술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발레 작품을 선보여 왔다. 생활예술로서의 발레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케이발레시어터는 이번 공연에서도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강원재 이사장은 “이번 <백조의 호수> 공연은 가족 모두가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한 작품이다”라며 “노원어린이극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저물어가는 2024년을 특별하게 마무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공연 개요

일 시 2024. 12. 6.(금) – 7.(토)
장 소 노원어린이극장
소요시간 70분 *중간휴식 없음
제 작 케이발레시어터
관 람 료 전석 2만원
관람연령 24개월 이상
문 의 02-2289-3453, 3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