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영준 노원구의장, 친환경정책 배우러 온 네팔 시장단 맞아

 

– 노원구의 음식물쓰레기 처리, 재활용시스템 등 탄소중립행정 벤치마킹차 방문

손 의장, 두 도시간 선진 행정을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초석이 되길 기대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이 지난 5일 네팔 당가디 준자치시의 손님들을 맞았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노원의 음식물쓰레기 처리방법, 재활용폐기물 처리공정 등 전반적인 탄소중립도시 노원의 친환경 정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방문단은 네팔 당가디 준자치시의 고팔 하말 시장, 칸다킬라 쿠마리 라나 부시장, 라즈 바하두르에어 의장, 나렌드라 바하두르 카티 최고행정책임자, 무쿤다 마니 카날 국립 프로젝트 매니저 등의 주요 인사로 구성되었다.

방문단을 맞은 손 의장은 집무실에서 차담회를 통해 노원의 여러 가지 친환경 정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으며 본회의장을 방문해 최종 정책이 의결되는 과정 등을 설명했다. 이어 옥상으로 이동해 S-DBC 등 노원의 미래산업과 그 전망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하며 방문단을 환대했다.

손영준 의장은 “이번 방문이 노원의 친환경 정책을 글로벌 무대에서 더욱 확산시키는 기회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두 도시가 서로 간의 선진행정과 문화를 교류하는 우호 관계로 발전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