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교육부에서 주관한 「2025년 상반기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에 최종 선정되었다.
“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란 양질의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에 대하여 교육부에서 직접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체험기관의 성격, 환경 및 안전, 프로그램의 우수성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인증기관을 선정한다.
그동안 노원구의회는 모의의회와 견학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며 풍부한 진로 교육 경험을 축적해 왔다. 특히, 올해부터는 연령대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 체험 기회 제공을 위해 중·고등학생 대상의 모의의회와 초등학생 대상의 견학 프로그램으로 대상을 보다 세분화해 운영하고 있다.
진로체험기관 인증 기간은 올 7월 31일부터 2028년 7월 30일까지 3년간으로, 노원구의회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청소년들에게 체계적인 의정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손영준 의장은 “의회에서 진행하는 견학이나 모의의회 체험은 단순한 진로 탐색을 넘어, 청소년들이 민주사회의 일원으로서 필요한 기본 소양을 기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 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생생한 의회 체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민주 시민 의식을 배워 나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