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더불어민주당 <진짜 대한민국>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동선대위원장(후보직속 경제성장위원회 위원장‧최고위원)이 5월 19일 오전 11시 국회의원회관에서 <2025년 여성벤처기업 현장소통 간담회>(이하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는 여성벤처기업 현장의 애로사항 및 여성벤처‧스타트업 활성화를 위한 건의 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취지로 한국여성벤처협회 공공협력위원회가 주관한 행사이다.

간담회에는 한국여성벤처협회 성미숙 회장, 차경애 공공협력위원장 등을 비롯한 여성벤처기업인 2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이언주 공동선대위원장은 모두발언에서 “인구 감소, 저출생, 고령화, 생산 가능 인구 감소는 우리 경제성장률 하락의 주요 원인으로, 출산율을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런 의미에서 여성 벤처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언주 공동선대위원장은 이어 “현재 노동시장은 전일제 근로와 실직이 일도양단처럼 나뉘어 있어 여성들의 경제활동 참여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라며 △경력단절 여성의 복귀과정 중 노동전환 교육시 내일배움카드 사용 유연화 △안정적인 파트타임 근로 또는 재택근무를 촉진하기 위한 인센티브 제도 마련 △출산과 육아에 친화적인 근로 환경과 관련 서비스 강화 등이 경제성장률 제고는 물론이고 여성‧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경제주체로서의 참여를 높이기 위한 핵심과제라고 역설했다.

1stn@hanmail.net 김영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