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릉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 및 장애인 240세대에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공릉종합사회복지관(관장 노유환)은 2024년 11월 20일, 재향군인회여성회 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에서 경제적, 정서적으로 취약한 어르신과 장애인 총 240세대에 김치를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공릉종합사회복지관은 개관 이후 2019년까지 김장 시기마다 자원봉사자와 지역 주민과 함께 직접 김치를 담가 나누었으나, 2020년 코로나19 확산 이후에는 완제품 김치를 구매하여 가정방문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도 불구하고, 지역 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올해에도 가정방문을 통해 김치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장 김치를 받은 어르신들은 “추운 날씨에 집집마다 다니느라 고생이 많네. 작년에도 김치 맛있게 먹었는데 올해도 맛있게 먹을게요. 챙겨주어서 고마워요.”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김치를 전달한 재향군인회여성회 봉사단은 “올해 겨울은 더 춥다고 하는데 김치를 받으시는 어르신, 장애인분들이 맛있는 김치와 함께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시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릉종합사회복지관 노유환 관장은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 사랑 실천에 동참해주신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매년 추진하고 있는 김장김치 나눔을 더 많은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릉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취약 계층을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