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50플러스센터 2025 인큐베이팅지원사업 입주단체 모집

 

노원50플러스센터 인큐베이팅지원사업 열린사무실은 공익단체 설립을 준비하거나 사업자 주소와 사무공간이 필요한 중장년세대가 최대 2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공유사무공간입니다.

 

  1. 선정 규모 및 대상 인큐베이팅지원사업은 단체 및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 가능

⚫ 40~64세 서울시민이거나 사업자 등록지가 서울인 예비·초기 창업자

⚫ 구성원의 30% 이상이 40~64세 서울시민인 단체 및 커뮤니티

⚫ 공익적 일자리 연계 및 사회참여를 목적으로 설립을 준비 중인 단체 및 커 뮤니티

⚫ NPO, 비영리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을 설립·안정 화하려는 단체

⚫ 창업·창직을 위해 단체 설립을 준비 중인 단체 및 커뮤니티

※ 노원구 기반 단체는 우선 선발합니다.

 

  1. 입주기간 및 지원내용

⚫ 입주기간

– 입주일로부터 12개월

※ 전체 지원 기간은 입주일로부터 2년(24개월)을 초과 할 수 없음.

– 입주기간 만료 후 연장심사기준을 토대로 심사를 거쳐 1회(12개월) 연장 가능

⚫ 지원방향

– 중장년세대의 사회참여 활성화를 위한 사무공간 및 인프라 구축 지원 등

– 맞춤지원을 통한 장년층 우수 모델 발굴·지원

⚫ 지원내용

– 사무공간 : 지정좌석(책상 및 의자), 사물함

– 공용회의 공간, 공용프린터기, 무선인터넷, 공용컴퓨터, 무료 대관

– 입주단체 간 네트워크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진행

– 맞춤 컨설팅 및 특강 지원

– 공간 사용시간 : 평일(월~금) 09:00~20:00, 토요일 09:00~12:00

  1. 관리비

⚫ 월 3만원이며, 6개월 단위로 선납

  1. 접수기간

⚫ 2025년 9월 1일(월) ~ 2025년 9월 19일(금)

 

  1.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 : nwc@50center.or.kr

⚫ 메일 제목 및 파일명 : 인큐베이팅 신청-대표자명

 

  1. 제출서류

⚫ 인큐베이팅지원-열린사무실 입주 신청서

⚫ 인큐베이팅지원-열린사무실 사업계획서

⚫ 인큐베이팅지원-열린사무실 입주대상 소개서

⚫ 인큐베이팅지원-열린사무실 입주대상 회원명부

⚫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 기타증빙서류 (단체등록증 등 해당 시)

※ 홈페이지 첨부파일 다운로드 후 작성

 

  1. 선정방법 및 추진일정

⚫ 선정기준 : 명확성, 공익성, 수행과 자립가능성, 자발성, 협동성 등(인터뷰, 심사 기준 80점 이상)

⚫ 선정방법 :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 추진일정 : 서류심사 결과발표 ⇒ 면접심사 ⇒ 입주단체 확정 결과발표

⇒ 입주단체 오리엔테이션 및 협약식 ⇒ 단체 입주

 

⚫ 세부일정

– 서류심사 : 2025. 9. 22.(월)

– 서류심사 결과발표 및 면접심사 일정 안내 : 2025. 9. 23.(화) 15시 이후

– 면접심사 : 2025. 9. 25.(목) 13시 이후

– 최종발표 : 2025. 9. 30.(화) 15시 이후

– 오리엔테이션(협약식)일정 : 2025. 10. 15.(수) 13시 이후 예정

  1. 문의처 : 노원50플러스센터 사업운영1팀 ☎ 070-7700-8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