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경 노원구의원, 월계구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 등 현장 안전 점검

실내수영장 수질검사, 안전장비 점검강화 당부

노원구의회 배준경 의원(국민의힘, 월계1·2·3동)은 최근 월계구민체육센터 내 실내수영장과 헬스장 등 주요 체육시설을 방문해 여름철 주민들의 안전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한 현장점검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수영장 이용객이 증가하는 가운데 주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 전반의 관리상태를 직접 확인하기 위해 진행됐다. 배 의원은 수질관리 현황, 안전장비 점검, 탈의실 및 샤워실 위생상태 등을 꼼꼼히 살폈다.

월계구민체육센터 실내수영장은 그동안 주민들로부터 수질개선 요구가 꾸준히 제기돼왔던 곳이다. 이에 배 의원은 수영장 내 부유물 제거 및 활성탄 교체 등 수질개선을 위한 민원 사항들을 현장에서 직접 확인하고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현장에서 수질검사성적서를 검토하며 유리잔류염소, 수소이온농도(pH), 총대장균군 등 주요 검사항목이 모두 적합기준에 부합함을 확인했다. 또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시설개선사항에 대한 의견도 청취했다

지난 6월에는 샤워장 내 바닥 미끄럼 문제로 인해 낙상사고 위험성이 제기된 바 있다. 이에 월계구민체육센터로부터 미끄럼 방지를 위한 타일시공 공사를 완료해 이용자 안전확보에 노력하고 있음을 보고받았다.

배준경 의원은 점검을 마치며 “여름철 폭염과 장마철 습기로 인해 수영장과 샤워장 등에서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지속적인 관리와 점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위생관리와 안전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