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계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7월 19일, 지역 주민들을 위한 ‘2024년 여름나기 대축제 중계 더위사냥’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중계 주공3단지 주민으로 구성된 행복두레 조직체의 5개 모임(은빛봉사단, 우리동네 사랑동아리, 행복드림, 동고동락, 나눔이웃)이 참여하여 다양한 먹거리 부스(화채, 커피, 묵사발, 김치전, 감자전)를 운영했다. 또한 빌리브 피앤피의 후원을 받아 아동 의류와 여름 물품 판매 부스도 마련되어 지역 주민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캠페인과 체험 부스도 진행되었다. CAN DO 도서관 캠페인 부스에서는 도서관 홍보와 책갈피 만들기 활동을 진행하였고 자원봉사 캠페인 부스에서는 자원봉사 활동 홍보와 커피 찌꺼기를 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체험을 운영하였다. 놀이체험 부스인 ‘강태공을 부탁해’, ‘파도를 부탁해’, ‘추억을 부탁해’는 현재 복지관에서 실습 중인 8명의 하계 실습생이 직접 기획하여 연령에 상관없이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 얻은 수익금은 2024년 시원한 여름나기 기획 모금 캠페인 ‘한 여름밤의 시원한 꿈’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에게 여름 침구 세트를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중계 주공 3단지 여름나기 대축제 더위사냥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과 관심을 주신 유관기관 관계자 및 자원봉사자, 후원처, 지역 주민 등 모든 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도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주민과 함께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문의: 중계종합사회복지관(02-952-0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