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지도자노원구협의회(회장 송재룡)는 지난13일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오승록 노원구청장, 김준성 노원구의회 의장, 김성환 국회의원, 신동원, 오금란 서울시의원,.손명영 구의회 부의장. 안복동 구의회행정재경위원장. 손영준 더민주 원내대표. 김경태 국민의힘 원내대표. 어정화. 노연수.정영기.김기범.김소라 의원. 김오규 새마을노원구지회 회장.이종선 구 새마을부녀회장 및 각동회장. 새마을 교통봉사대. 송재룡 새마을 구 협의회장 및 각동 새마을협의회장 90여명이 참여하여 2024 노원구 새마을방역봉사대가 본격적인 방역활동 시작을 알리고, 결의문 낭독을 통해 여름철 해충과 각종 전염병으로부터 구민의 건강을 지키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갖춘 노원을 조성하기 위한 적극적인 방역 활동을 다짐했다.
결의문 낭독 후에는 휴대용 방역용소독기, 전동식 소독분무기 등을 동원해 방역 시연을 실시함과 동시에 중랑천변에 대한 시범 방역활동을 병행했다.
새마을방역봉사대는 매년 모기와 같은 감염병 매개곤충의 방제를 위해 방역소독 활동을 하고 있으며, 11월까지 동별 방역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집중 방역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통시장과 어린이집, 경로당, 버스정류장 등을 대상으로 여름철 집중 방역 활동도 전개한다.고 밀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 형 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