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10일 남양주 유스호스텔 ‘정약용 펀그라운드’가 여성가족부 주최 「2024년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펀그라운드는 여러 지자체와 유관기관에서 벤치마킹이 끊이지 않는 남양주시만의 특색 있는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청소년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됐다.
2022년부터 순차적으로 개관한 펀그라운드는 현재 △정약용 △진접 △진건 △퇴계원 △다산 △오남 등 6개소가 운영 중이며, 남양주도시공사가 운영을 맡아 전문성을 더하고 있다.
특히 음악과 춤, 자연과 함께하는 쉼의 공간을 콘셉트로 2022년 9월 개관한 정약용 펀그라운드는 현대적이고 우수한 시설과 특색있는 프로그램 운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 결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포상금, 최우수 기관 현판을 수여받으며, 남양주시가 청소년 정책 및 시설 운영 분야에서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시 관계자는 “청소년의 의견과 필요를 적극 반영해온 노력이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안전하고 창의적인 수련 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1stn@hanmail.net 김영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