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 제296회 임시회 폐회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정 약속

 

– 제2차 본회의 통해 김기범·배준경·유웅상·어정화 의원 5분 자유발언, 9개 안건 원안가결 처리

– 손영준 의장, “제9대 후반기 마지막 5개월,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정으로 보답할 것”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11일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총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제296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는 지난 2월 2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개회하여 3일부터 10일까지 8일간 각 상임위원회별로 소관 안건 심사를 진행했으며,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지난해 말 실시한 행정사무감사 지적사항에 대한 처리결과와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에 대해 집행부로부터 업무 보고를 받았다.

 

제2차 본회의에서는 김기범 의원, 배준경 의원, 유웅상 의원, 어정화 의원의 5분 자유발언도 이어졌다. 이날 발언은 모두 최근 발표된 정부의 태릉골프장 부지 주택 공급 계획에 관한 것이었다.

 

노원구의회는 제2차 본회의에서 각 상임위원회로부터 심사 결과를 보고 받고 상정된 안건을 모두 원안대로 가결하였다. 이날 처리된 안건은 ▲서울특별시 노원구 현혈 장려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노원구 아파트 경비원 등 고용 안정 및 인권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상계보람아파트 재건축사업 정비계획 입안을 위한 구의회 의견제시안 ▲서울특별시 노원구 건축물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계재정비촉진지구 재정비촉진계획(상계1구역) 변경을 위한 구의회 의견제시안 ▲서울특별시 노원구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운영 조례안 ▲서울특별시 노원구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노원구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안전 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노원구 녹색장터 2호점 운영 사무의 민간위탁(재위탁) 동의안 등 모두 9건이다.

 

이날 회의를 진행한 손영준 의장은 제296회 임시회의 폐회를 선포하며 안건 심사에 최선을 다한 동료 의원 및 집행부 공무원에게 “다가오는 설 명절, 잠시 숨 고르며 가족과 함께 따뜻하고 평안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