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경 노원구의원, 복지·건강 증진 기여 공로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감사패 수상!
– 노원구의회 배준경 의원,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건강권 보장 기여 공로 인정
– 배준경 의원, ”현장 중심 복지정책 강화로 포용적 복지체계 구축할 것“
노원구의회 배준경 의원(국민의힘,월계1·2·3동)이 지역 복지사회 구현과 구민 건강증진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감사패는 지난 19일, 정기석 이사장을 대신해 국민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장이 전달했다.
이번 감사패는 배 의원이 그동안 저소득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복지정책을 다각도로 추진하고, 의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온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다.
배준경 의원은 수년간 건강보험공단 노원지사 등급판정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주민의 건강권 보장에 기여해 왔다. 또한 제9대 노원구의회 전반기 보건복지위원장으로 재임하면서 ‘노원구 1인가구 지원 조례’, ‘노원구 영유아 발달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발의하며 구민 복지 실현을 위한 정책 기반 마련에 앞장서 왔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은 “지역 주민의 복지실현과 건강권 보장을 위해 앞장서 온 배준경 의원의 실천적 노력이 지역사회 복지발전에 큰 귀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세심한 관심과 지속적인 정책적 지원을 기대한다”며 전했다.
배준경 의원은 “이번 수상은 민생의 어려움을 가장 가까이서 겪고 있는 구민들의 목소리를 정책으로 담아낸 결과라 더욱 뜻깊다”며 “앞으로도 노원구의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모든 구민이 차별 없이 건강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배 의원은 현장 중심의 복지정책 강화, 의료취약계층 보호, 지역 보건 인프라 개선 등을 통해 포용적 복지체계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