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 “책으로 나누는 지혜의 온기”국회도서관 도서기증식 참석
-노원구의회 의원들, 20일 국회도서관 도서기증 행사 함께하며 공공 지식문화 인프라의 중요성 되새겨
-손영준 의장, “도서관은 동네 사랑방이자 지식의 보고… 독서 문화 활성화 위해 더욱 노력할 것”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과 의원들은 20일 노원중앙도서관 1층 다인정담에서 열린 “국회도서관 도서 기증식”에 함께하며 공공 지식문화 인프라 확대를 위한 국회도서관의 노력에 뜻을 같이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서 기증에 뜻깊은 역할을 한 우원식 국회의장을 비롯해 황정근 국회도서관장, 오승록 노원구청장, 최성숙 노원구 작은도서관 연합회장 등이 참석했으며, 시·구의원과 작은도서관 회원들도 함께해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이번 기증식을 통해 전달되는 도서는 국회도서관 수집자료 중 등록 제외 자료와 국회도서관 도서 지원사업 예산으로 구입한 도서 총 700권으로, 작은도서관 연합회에 전달돼 노원구 독서문화 진흥에 활용될 예정이다.
손영준 의장과 노원구의회 의원들은 행사에 참석한 작은도서관 회원들을 만나 현장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지역 내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의지를 밝혔다.
손 의장은 “도서관은 동네 사랑방이자 우리 아이들이 꿈을 키워가는 지식의 보고”라며 “구민 누구나 손쉽게 양질의 지식 정보를 접하고 문화적 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이번 기증식을 계기로 도서관 인프라 확충과 독서 문화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