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금과 바자회 진행, 모금을 통한 후원금 및 후원품 확보를 통해-

월계종합사회복지관 (오동준 관장)은 지난 12월 6일(수) 월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 내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김장나눔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번 겨울 김장 행사는 월계종합사회복지관, 월계희망마을공동체 (건강한마을, 나누면행복, 달콤더하기, 수아네, 어울리어, 해오름봉사단), 월계주공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가 참여하였으며, 김장 기금 마련을 위한 바자회(월계희망마을공동체 주관)의 수익금과 14명의 개인후원자들의 후원금을 통해 약 1170만원이 모여 김장 김치를 구매할 수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2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께 배달을 진행하였고 총 710세대에 겨울 김장 김치를 전달할 수 있었다. 김장을 전달받은 지역주민은 “복지관에서 주신 김치 덕분에 이번에도 걱정없이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너무 감사하다.”라며 인사를 전하였다.

월계종합사회복지관 오동준 관장은 “이번 김장나눔 행사를 통해 저소득층 가구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월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이 행복한 복지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월계복지관의 김장나눔 행사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월계복지관은 지역사회와 함께 다양한 나눔활동을 이어가며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 형 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