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10월 30일(수), ‘2024 2차 늘봄공유학교 남양주 운영자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2024 남양주 늘봄공유학교에 참여하는 11개 운영 단체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협의회는 위스테이별내 사회적협동조합 이상우 대표가 사례발표를 시작으로, 늘봄공유학교 운영과 관련된 다양한 행정사항이 안내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늘봄공유학교 재정 운영 현황 공유 ▲정산 방법에 대한 질의응답 ▲운영자 간의 의견 교류와 협력 방안 모색 ▲늘봄공유학교의 만족도 조사 및 질 관리 등이 논의되었다.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운영자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향후 발전 계획과 비전을 공유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이를 통해 남양주 늘봄공유학교의 운영 내실화를 도모하고, 지역 사회의 교육 환경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서는 2024 남양주 늘봄학교 및 지역 연계 방과후 돌봄기관 현황 지도 제작하여 배부하였으며, 교육지원청-지역돌봄기관-학부모 간 밀착지원 시스템을 구축하여 학생, 학부모, 학교의 만족도를 높이는 늘봄학교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stn@hanmail.net 김영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