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 각계에서 헌신·봉사한 지역주민 발굴해 표창 수여

– 9일 하반기 표창 수여식 열고, 각계에서 헌신·봉사한 지역주민과 우수공무원 290여 명 발굴

– 손영준 의장 “지역사회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구민들의 노고에 감사

노원구의회(의장 손영준)는 지난 12월 9일, 노원구청 2층 대강당에서 ‘2025년 하반기 노원구의회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수여식은 의정 발전과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에 이바지한 구민과 공무원을 발굴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지역의 다양한 분야에서 묵묵히 헌신해 온 이들의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노원구의회의 역동적인 활동을 구민에게 더욱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수여식의 부대 행사로 ‘의정활동 사진전’도 함께 열렸다.

이날 수여식은 ‘노원솔리스트앙상블’과 ‘꽃빛하모니중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내빈소개 ▲의정활동 홍보영상 상영 ▲의장단 인사 말씀 ▲내빈 축사 ▲표창 수여 ▲기념 촬영순으로 진행됐으며, 감사패, 집행부 유공직원, 유관기관, 지역봉사, 지방자치, 청년도약, 모범구민 등 총 7개 분야에서 290여 명의 대상자가 표창을 받았다.

행사에 참석한 한 주민은 “어떤 대가를 바라고 활동해 온 것은 아니지만, 막상 누군가 알아주고 격려해 주니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지역 발전을 위해 봉사하며 노원구의회와 함께 더 따뜻한 노원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손영준 의장은 “이날만큼은 지역 사회와 주민들을 위해 헌신하고 지원해 오신 분들이 주인공이 되는 날”이라며 “이 자리를 통해 그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그동안의 헌신에 보답할 수 있도록 구민에게 힘이 되고 신뢰받는 의정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원구의회의 반기별 대규모 표창 수여식은 작년 11월 말 처음 시작되어, 이번에 3회차를 맞이하였으며 풀뿌리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한 숨은 주역들을 폭넓게 발굴하며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