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소방서(서장 권웅)는 지난 20일 제4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용소방대의 날’은 의용소방대의 숭고한 봉사와 희생정신을 널리 알리고 업적을 기리는 날로, 지난 2021년 3월 19일부터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었다.
이날 열린 행사에서는 경기도의회 고은정, 정동혁, 명재성, 곽미숙, 이택수, 오준환, 심홍순, 이상원 도의원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특히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의용소방대의 헌신적인 활동과 지역사회를 위한 노고를 되새기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의용소방대의 역할과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일산소방서는 전했다.
행사는 고양특례시 시립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및 기념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박철수, 김영란 연합회장은 “의로운 마음과 뜨거운 용기로 봉사하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일산 지역의 안전과 의용소방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또한 권웅 일산소방서장은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하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재난 현장에서 시민안전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다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nv1225@hanmail.net 이선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