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50대와 60대 남성들이 새로운 삶의 방향을 찾고, 잠재된 자기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돕는 라이프 리디자인 워크숍 <자유비행 M5060>을 개최한다.
은퇴 후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중년 남성들이 다양한 전문가들과 워크숍에 참여하며 자신을 되돌아보고 사회적 자아를 새롭게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우선 신체 활동, 비폭력대화법 워크숍을 통해 심리적·외적 변화를 지원한다. 참가자들은 몸의 긴장을 풀고 자연스럽게 감정을 표현하는 법을 배워 자신과 타인을 존중하는 소통 방식을 익힌다. 또한, 각자의 매력과 취향을 탐구하여 내면의 욕구와 가치를 확인하고 삶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새롭게 다져간다.
인덕대학교 방송헤어미용예술학과와 협력한 인생머리 컨설팅도 진행한다. 인덕대 학생들의 맞춤형 헤어 컨설팅을 통해 스타일 변화와 자신감 회복을 돕고, 프로필 촬영을 통해 변화된 모습을 기록하며, 새롭게 찾은 자아와 활력를 시각적으로 확인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워크숍 전 과정에서 참가자들은 자신의 이야기를 글과 사진으로 정리하여 ‘셀프 브랜딩북’을 제작한다. 이를 통해 각자의 인생을 재해석하고 자신만의 스토리를 책으로 엮어내는 과정을 경험함으로써 깊이 있는 자기 이해를 돕는다.
자유비행M5060 워크숍은 11월 13일부터 12월 20일까지 6주간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노원문화재단과 지역 내 문화공간에서 이루어지며, 50세 이상 남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원재 이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중년 남성들이 자신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신중년 남성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가 삶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