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의회 어르신들의 활기찬 인생 2막 응원 일자리 발대식 격려

 

12일, ‘구 직영 2026년 어르신일자리 참여자 발대식’ 참석해 650여 참여 어르신 격려

손영준 의장, “어르신 경륜 활용할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의회 역량 집중할 것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은 12일 노원구민의 전당에서 열린 ‘구 직영 2026년 어르신일자리 참여자 발대식’에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알린 어르신 참여자들에게 존경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발대식은 2026년도 구 직영 일자리 사업에 선발된 공익활동형(440명) 및 역량활용형(210명) 참여자 등 총 6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앞서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안전교육을 통해 원활한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손영준 의장을 비롯한 노원구의회 의원들은 이날 행사장을 찾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손을 맞잡으며 건강하고 안전한 근로 활동을 당부했다.

손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일을 통해 소진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삶을 아름답게 물들이시는 어르신들의 열정적인 모습에 깊은 존경심을 느낀다”며 “어르신들이 우리 사회를 이끌어 주시는 만큼, 의회 차원에서도 변화하는 시대상에 발맞춰 어르신 개개인의 적성과 능력을 살릴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발굴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