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영준 노원구의장, ‘노원 점프’ 건축 공사 막바지 현장 점검
– ‘노원 점프’ 4월 말 개관을 목표로 마무리 공사 진행 중… 안전·주차·소음 대책 집중 확인
손영준 의장 “주민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시설로 조성되도록 힘쓸 것
노원구의회 손영준 의장은 지난 29일, 하계동 252-6번지 일대에 조성 중인 아동·청소년 이색 레포츠 복합체험시설 ‘노원 점프’ 공사 현장을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
이번 점검에는 최근형 의회사무국장을 비롯해 노원구청 여가도시과 김정한 과장, 건축과 이순우 과장 등 관련 부서 직원들이 함께했다.
재작년 12월 착공한 ‘노원 점프’는 아동·청소년을 위한 실내 레포츠 체험시설로, 오는 4월 말 개관을 목표로 현재 주요 시설물에 대한 마무리 공사가 진행 중이다. 건축물 준공 이후에는 인도어 카트, FPS 서바이벌 체험장, 다중형 복합로프, 인공암벽, 롤글라이더 등 내부 콘텐츠 설치와 함께 외부 조경 공사도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날 손 의장은 관계 부서로부터 공사 진행 현황과 향후 일정에 대한 설명을 들고 현장을 둘러보며, 개관 이후 실제 운영 상황을 염두에 두고 점검을 진행했다.
특히 체험형 시설의 특성을 고려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구조물 안전성 확보를 강조하는 한편, 이용자 증가에 따른 주차 대책과 소음 발생 가능성 등 인접 주민들의 생활 불편 요소도 함께 살폈다. 아울러, 공사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만큼, 마감상의 디테일을 포함한 전반적인 시공 품질 관리에도 각별히 신경 써 줄 것을 당부했다.
손영준 의장은 “다양한 이색 레포츠를 통해 청소년들이 자연스럽게 신체 활동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 ‘노원 점프’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의미 있는 공간”이라며 “앞으로 남은 공정이 차질 없이 진행되어 주민 눈높이에 맞는 안전하고 완성도 높은 시설로 조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살펴 나가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