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인문 콘텐츠 사업 「노원을 걷다」 두 번째 시리즈
-노원구 10개 축제를 체험 에세이 형식으로 담아 소개
-어플리케이션과 웹페이지를 통해 축제별 영상, 360도 VR 감상 가능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강원재)이 문화도시 노원의 다채로운 축제를 체험 에세이로 기록한 「노원을 걷다 2-축제」를 발간했다.
유명 문인들의 글을 통해 노원의 길 위 역사와 문화를 담은 1편(2021)에 이어 제작된 2편에는 선생님, 취업준비생, 5살 딸을 둔 아버지, 펫로스의 반려인 등 다양한 인물의 시선으로 참여한 노원의 축제 이야기가 담겼다.
▲노원 달빛산책 ▲댄싱노원 ▲노원 수제맥주축제 ▲노원 거리예술제 ▲불암산 철쭉 공연산책 ▲B-BOY 페스티벌 ▲야외음악회 ▲북 페스티벌 ▲반려동물 문화축제 ▲노원 크리스마스 축제 등 노원구 10개 주요 축제의 생생한 체험기와 축제에 참여한 예술인과 관계자 인터뷰를 함께 수록, 축제를 만들고 참여한 사람의 느낌을 공유할 수 있다.
아울러「노원을 걷다」는 인덕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개발한 애플리케이션(App)과 웹페이지를 통해 디지털미디어컨텐츠로도 즐길 수 있다.
‘2023 노원 달빛산책’ 전 구간을 VR로 촬영, 휴대폰을 통해 현장을 걷는 듯 생생한 체험을 할 수 있으며, 노원을 걷다 1편에 담긴 노원의 곳곳의 글과 길도 VR· MR 영상으로 제작, 독자들이 에세이를 읽은 후 더 생생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노원을 걷다’검색 후 다운 가능하며,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웹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강원재 이사장은 “「노원을 걷다 2-축제」를 통해 문화도시 노원의 축제를 많은 사람이 더 깊이 알아가고, 다양한 체험기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