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2025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제 개최
–
– (기존) 4. 15.(화) ~ 4. 27.(일)
– (변경) 4. 18.(금) ~ 4. 29.(화) 까지 13일간 불암산 힐링타운 10만 주 철쭉 만개
– 노원 대표 힐링 체험 총출동! 꽃, 나비, 책, 공연이 흐르는 자연과 문화의 만남
– 지난해 23만여 명 방문한 철쭉제로 노원 5대 축제 시작
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가 철쭉 개화 시기에 맞추어 오는 15일(화)부터 27일(일)까지 <2025 불암산 힐링타운 철쭉제(이하 철쭉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불암산 힐링타운(이하 힐링타운)에 ‘철쭉동산’을 조성한 이후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철쭉제는 노원을 대표하는 5대 축제 중 가장 먼저 선보이는 봄 축제다. 3회차였던 작년에는 13일 동안 23만여 명의 방문객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특히 평일에도 1일 평균 1만여 명이 방문했다는 결과는 철쭉제가 지역사회에 안착했음을 보여주고 있다.
구는 이번 철쭉제 역시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올해는 한나절을 온전히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체류형’ 축제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동화나라 테마를 입힌 ▲힐링타운 전반의 경관 설치, 다양한 종류의 ▲특별 체험프로그램 운영, 축제 기간 중 ▲문화공연 개최, ▲힐링마켓(플리마켓)과 푸드트럭 등을 구성했다.
먼저 힐링타운 전반에 걸쳐 ▲조형물과 장식으로 축제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힐링타운 입구에서부터 형형색색의 차광막, 산림치유센터 초입의 하늘 우산 장식 등은 경관개선 효과와 함께 따가운 햇빛을 가려주는 역할을 한다. 행사장과 프로그램 부스가 넓게 펼쳐져 있는 점을 감안하여 시인성 높은 종합 안내도를 배치해 방문객의 편의를 돕는다. 이는 작년 축제 운영 시 미비점을 방문객의 입장에서 개선한 것이다.
▲힐링타운의 각종 여가시설들도 특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자연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나비정원, 정원지원센터, 산림치유센터 등 각각의 시설마다 방문객들이 손쉽게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이벤트를 마련했다. 불암산과 힐링타운 전경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카페포레스트(4rest)에서는 철쭉제 시즌 한정 특제 음료와 디저트를 판매한다.
가장 공들인 부분은 곳곳에 설치된 야외도서관이다. 힐링타운에 위치한 ‘책쉼터 방긋’은 어린왕자 테마의 조형물, 북 쉼터, 그늘막을 꾸미고 도서 큐레이션과 그림책 읽어주기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카페포레스트 잔디마당, 유아숲체험장 내 냇가, 작년 새로 개장한 피크닉장 등도 야외도서관으로 변신한다.
▲문화공연과 살 거리, 먹을거리도 풍성하다. 철쭉동산 앞 힐링쉼터에는 메인무대를 설치해 기간 중 주말마다 공연을 펼친다. 오는 19일 ‘나비 날리기’ 개막 퍼포먼스로부터 서커스, 버블쇼, 김덕수패 사물놀이 등이 예정되어 있으며, 27일 오케스트라, 팝핀현준, 박애리의 합동 공연으로 막을 내린다.
힐링가든과 힐링쉼터, 피크닉장에는 팝페라, 어쿠스틱, 브라스밴드를 비롯한 버스킹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힐링타운 전반을 거닐며 공연의 흥을 느낄 수 있다.
푸드트럭은 평일 3대, 주말 5대를 운영하고, 22개의 힐링마켓에서는 생활용품, 수공예품 등을 판매한다. 특히 마켓에는 지역 내 소상공인, 사회적기업, 청년가게, 자활기업 등이 참여해 이들이 지역 문화축제와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의미를 더한다.
오승록 구청장은 “작년보다 활짝 핀 꽃, 작년보다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불암산 자락에서의 완벽한 하루를 선사할 것”이라며, “철쭉제를 통해 주민들의 마음속에 봄기운이 가득 깃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노원구 봄맞이 대표축제 <2025 불암산 철쭉제>일정 변경 안내
[변경된 축제기간 : 4. 18. ~ 4. 29.]
노원구 5대 축제 중 가장 먼저 찾아오는 <불암산 철쭉제> 개최와 관련하여 우리구는 지난 2일 보도자료를 통해 4월 15일(화)부터 27일(일)까지의 축제 일정을 공개하였습니다.
그러나 잦은 기상 변수에 따라 축제 개최장소인 불암산 힐링타운 내철쭉동산의 개화 현황을 면밀히 검토한 결과 철쭉동산의 풍경을 가장 아름답게 즐길 수 있는 시기인 4. 18.(금) ~ 4. 29.(화) 12일간으로 일정을 변경하였습니다.
개막식은 4. 19.(토) 14:30 철쭉동산 내 힐링쉼터에서 개최될 예정이나 우천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행사기간 중 4. 22.(화) ~ 4. 25.(금) 기간이 철쭉동산 전반에 걸쳐 꽃이 만개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해 23만여 명이 방문하며(1일 평균 1만여 명 이상) 노원구를 대표하는 축제로 거듭난 <불암산 철쭉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행사기간 중 현장 안내, 특별프로그램.공연.퍼포먼스 안내,주차 등 원활한 취재를 위해 현장취재를 계획하시는 매체는 노원구 언론팀으로 사전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설명내용 >
불암산 철쭉제 행사 일정 변경
– (기존) 4. 15.(화) ~ 4. 27.(일)
– (변경) 4. 18.(금) ~ 4. 29.(화)
일정 연기 사유 : 불암산 힐링타운 내 철쭉 개화 시기 지연
2025 불암산 철쭉제 행사 개요장소 : 노원구 중계동 산 42-3 일원(차량용 네비게이션 및 지도 앱 검색 키워드 : 불암산힐링타운) 주요내용 및 특이사항 올해 4회째 개최, 작년 방문객 23만여 명 10만 주 이상의 철쭉이 수놓은 아름다운 풍경을 관람하는 축제에서 나아가, 하루를 온전히 힐링하며 즐기는 체류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기획,
동화나라 테마 경관조성, 힐링타운 여가시설 특별프로그램 운영, 야외도서관 운영, 힐링마켓(사회적기업) 및 푸드트럭 운영, 힐링쉼터 메인무대 특별 공연(토, 일) 버스킹 공연(힐링쉼터, 힐링가든, 피크닉장 3개소)
※ 김덕수패 사물놀이, 팝핀현준&박애리, 브라스밴드, 서커스, 비눗방울쇼,
오케스트라, 거대 공룡 및 곤충 모형 퍼포먼스, 팝페라, 마술쇼 등개막식 및 개 막 퍼포먼스(4. 19. 예정) 개막 퍼포먼스 : 1,500마리 나비 날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