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노해로 75길14-22 상계동이회빌딩1층 음식의 황제로 불리우는 장어 “노원구청 후문 쪽 메가스터디학원 뒤편” 풍천 명품장어구이,능이구이(대표 이갑순 ☎ 951-5521)전문점에서 질 좋고 활력 있는 장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장어는 힘, 정력 등을 연상하게 하는 보양식으로 우리 몸에 부족한 것을 보충해 주는 고단백 음식으로 남성 보양식 뿐 아니라 성장기 어린이와 어르신의 기력회복에 좋은 음식라고 한다. 무엇보다 맛이 있어 많은 사람들이 좋아한다는 풍천명품장어구이는 100% 국내산 장어만을 사용하며 정성들여 만든 맛깔스러운 반찬과 함께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장어의 제 맛을 느낄 수 있는 담백한 소금구이, 향기로운 양념소스의 맛이 어우러진 양념구이로 즐길 수 있으며, 장어 특유의 고소한 육질로 남녀노소 누구나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명품장어구이 초벌구이한 뒤 손님상에 내놓아 약한 숯불구이로 구워서 타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장어구이를 비롯하여 메기매운탕, 장어탕, 장어정식 등의 점심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점심특선(3시까지) 민물장어+돌솥밥+장어탕 20.0 바다장어+돌솥밥+장어탕 16.0 ▲식사메뉴 민물정식 25.0 / 바다정식 21.0 통장어탕 10.0 / 갈장어탕 8.0 메기매운탕 소 28.0 능낙전복오리탕 13.0 우렁된장 7.0 /알뜰포장 갈장어탕2인 12.0/ 우렁된장2인 10.0/메기매운탕 22.0/ 18년 동안 국내산 장어만 100% 취급하며,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풍천명품장어구이 몸보신 메뉴 가득한곳, 특히 맛있기로 소문난 파김치와 갓김치는 1년 내내 손님상에 빠지지 않는다. 또한 메기매운탕은 장어와 더불어 고단백에 지방이 거의 없어 특히 남성들 보양식으로 최근에 인기가 높은 메뉴라고 한다.
이갑순 풍천명품장어,능이구이 대표는 변함없는 숨은 지역봉사와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기부 문화에 앞장서고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또한 김00손님은 “손님들은 대접받은 만큼 손님을 더 모시고 온다.”며 점심시간이나 퇴근 후 가벼운 마음으로 편안히 먹고 즐기기에 손색이 없는 곳이라고 말한다. 풍천명품장어구이에서 몸에 좋은 풍천장어는 풍천지역의 특산물이 아니라 바닷물과 민물이 만나는 곳에서 잡히는 장어를 뜻한다.고 말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