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휴먼라이브러리가 개관 13주년을 맞아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오는 4월 12일(토) 오후 2시, 노원중앙도서관 1층 다인정담에서 진행되는 ‘휴먼북 초대석 <사람책이 들려주는 건축 인사이트>’에서는 박경모 휴먼북이 현대 건축 트렌드에 대한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타 연주 듀오 ‘듀오현’의 특별 공연도 함께 준비되어 있어 다채로운 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5년 말 예정되어 있는 노원휴먼라이브러리의 상계동역세권 청년주택 내 공간 이동을 앞두고, 현 도서관 건축 트렌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변경예정 사항을 주민에게 알리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3월 14일부터 2주 동안 진행된 ‘사람책도서관 공간 및 운영’ 설문조사의 결과를 공유하며, 참가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토크 시간이 예정되어 있다. 이를 통해 앞으로의 사람책도서관이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도서관의 역할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노원휴먼라이브러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에게 휴먼북을 통한 지식과 경험의 공유라는 특별한 독서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휴먼북과 직접 소통하며 평소 접하기 어려운 건축 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듀오현의 클래식 기타 연주를 통해 도서관의 날을 맞이하여 힐링과 문화 경험의 기회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관심 있는 시민들은 4월 1일(화) 10시부터 10일(목) 12시까지 노원구립도서관 홈페이지(www.nowonlib.kr)에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앞으로도 노원휴먼라이브러리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책과 함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
노원휴먼라이브러리(☎02-950-0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