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노원구지회장 이현진)은 2024년12월13일 오후 6시, 서울시 노원구 비엔티 컨벤션 웨딩홀(건영옴니백화점6층)에서 평가대회 및 노원구지회장 이,취임식을 했다.
이날 내.외빈으로 오승록 구청장,손영준 노원구의회의장,서울시의회의원.노원구의회의원, 내 외빈축사와 서울시장상.구청장장,국회의원,구의장,서울시의장상 시상, 유병인 전임회장 공로패수여, 이현진 신임회장 임명장수여, 연맹기전수, 유병인 전임회장 이임사, 이현진 신임회장 취임사, 강석호 총재 축하영상, 사업실적보고, 총재,시회장 표창, 지회회장 표창, 감사패 및 기념품전당, 결의문낭독, 축하케익 컷팅, 폐회 및 기념촬영으로 노원구지회 회장 이.취임식 및 평가대회를 마무리했다.
1954년에 출범한 한국자유총연맹은 지난 70년간 자유민주주의 수호·발전 및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통일을 추구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왔다. 연맹은 지난 2002년 UN 경제사회이사회의 특별협의 지위를 부여받은 국제 NGO로서, 국내 최대 규모의 국민운동단체이다.
이현진 신임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자유의 역사 70년 국민과 함께 미래로 슬로건 으로 현재까지 이이 오고 있습니다. 우리들은 한국자유총연맹이 추구하는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이바지 하고 구민을 위해 봉사하는 단체로서 우리의 이웃을 돌보는데 앞장 서야 하겠습니다. 또한 노원구 지회를 보다 활성화 시키고 자유민주주의의 발전과 평화통일의 그 날을 위해 미력한 힘이나마 재임 기간동안 최선을 다 하라는 뜻으로 여기고 역대 회장님들과 유병인 전임회장의 업적을 교훈삼아 한국자유총연맹 서울시 노원구지회의 위상이 빛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고 실천하는 지회장으로 앞장서겠습니다. 역점공약으로 첫째 한국자유총연맹의 목적과 이념을 바탕으로 안보의식 재고와 노원구 지회의 튼튼한 안보지킴이 국민정신 계몽운동을 하는 선도적인 단체로 거듭 나고자 합니다. 둘째 19개 분회 조직을 활성화하고 회원을 증대하여 사회 봉사와 사랑의 나눔실천과 자연재해에 대응하고 관내 불우이웃과 어르신. 청소년, 북한이탈주민, 한부모가정을 적극 지원함으로 이웃들에게 희망을 갖게 하고자합니다. 셋째 연맹회원 상호간의 화합과 오승록 구청장님의 노원 구정발전에 적극협조하고 다른 단체들과 협력과 발전에도 주력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자유의 역사 70년 젊은 세대들과 자유민주주의 체제수호 역활에 앞장서는 한국 주니어자유연맹을 발전시켜 대한민국의 발전에 큰 힘이되는 한국자유연맹 서울시지부 노원구지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 함께하여 주신 모든분들의 건강과 앞날의 무궁한 영광이 있으시 길 기원드립니다.라고 말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