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노원구 2024년 주민자치회 활동을 되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회 시간을 가졌다.
서울 노원구(주현돈 주민자치사업단장)은 지난11월 29일 구민의전당에서 2024년 주민자치 성과공유회를 개최하며 한 해 동안의 주민자치회 활동을 되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해 시.구의원.주민자치 사업단, 주민자치회장 및 위원,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19개 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분과위원, 지역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회의 지난 성과를 기념하고 비전 선포식을 통해 2025년 주민자치회의 방향을 제시하며 약 600여 명이 참석해 주민자치회 노력과 성과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2024년 성과공유회는 주민자치회 우수사례 발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올해는 주민자치 활동의 독창성과 지역 문제 해결에 기여한 사례들이 공유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참여를 이끌어낸 다양한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발표는 PPT 형식으로 진행되었으며, 5분이라는 제한된 시간 동안 각 동의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사업을 선보였다.
서면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로 선정된 동은 중계본동 우수사례1등, 월계2동 우수사례 2등, 월계3동 우수사례3등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주현돈 주민자치회사업단장은 “주민자치협의회는 동네의 특색을 살린 행사 등을 개최하며 의미 있는 결실을 보았다. 내년에도 주민참여를 통한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사업단에서 19개 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애주 주민자치회 구 주민자치회장 “이번 성과공유회는 19개 동이 개최하는 행사로, 문화도시 노원 주민자치회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서로 배우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승록 구청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주민자치 활동을 활발히 추진해 주신 주민자치회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소통과 참여의 문을 더 넓혀 노원구 주민자치가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 형 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