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노원구 호남향우연합회 고향방문 행사 성료
서울 노원구 호남향우연합회(연합회장 최용갑)가 주관해 지난 28일, 고창군을 방문하여 선운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됐다.
선운산도립공원에서 개최된 이번 고향방문 행사에는 우원식 국회의장, 김성환 국회의원, 오승록 노원구청장, 손영준 노원구의장, 서울시.노원구의원. 최용갑 호남향우회 연합회장, 유대희 사무총장 및 임원, 고문, 자문위원. 각 동회장, 여성회, 청년회, 산악회, 전날부터 내려와 행사준비를 해주신 서상문 위원장 및 임원들 향우회원 800명이 함께해 지역 간 우정을 다지고 상생협력을 도모했다.
이번 방문행사에 노원구 호남향우회는 고창군 인재육성을 위한 뜻을 모아 고창군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여 고향 후배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또 고창의 대표 농특산물인 복분자, 수박, 블루베리, 땅콩, 고구마 등을 직접 구매해 지역 농가에 실질적인 힘이 되어주는 소비활동도 이어갔다.
심덕섭 군수는 환영사에서 “멀리서 귀한 걸음을 해준 우원식 국회의장, 김성환 장관 지명자, 오승록 구청장을 비롯한 향우회원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간 교류를 지속 확대하고, 고향과 향우가 함께 발전하는 길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전했다.
최용갑 연합회장은 햐우회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로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행사를 위해 심덕섭 군수님을 비롯항 우원식 국회의장님, 김성환 장관 지명자님, 오승록 구청장님, 서울시,노원구 의원님, 유대희 사무총장 및 임원, 고문, 자문위원.각 동회장님, 여성회, 청년회, 산악회 향우회원님의 노고에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향우회를 통하여 고향방문을 교류를 통해 상생 할 수있도록 더욱더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라고 말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 형 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