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의회(의장 김승호)는 지난 11일(화) 의원회의실에서‘2월 중 동두천시의회 의원정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담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8개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6개 안건 등 총 14개 안건에 대하여 제안 설명을 듣고 집행부와 의견을 나눴다.
2025년 2월 11일(화)에 실시된 의원정담회에서는 김승호 의장이 대표 발의한 ▲「동두천시 공공기관의 출연금, 전출금 및 위탁사업비 정산에 관한 조례안」과 황주룡 의원 대표 발의안 ▲「동두천시 1회용품 사용 줄이기 지원 조례안」, 김재수 의원 대표 발의안 ▲「동두천시 양성평등 기본조례 일부개정조례안」,권영기 의원 대표 발의안 ▲「동두천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박인범 의원 대표 발의안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임현숙 의원 대표 발의안 2건 ▲「동두천시 폐 의약품 및 불용의약품 관리에 관한 조례안」,「동두천시 청소년상 조례 일부 개정조례안」과 이은경 대표 발의안 ▲「동두천시 조례 입법평가에 관한 조례안」을 검토하였다. 더불어 집행부에서 제출한 ▲「동두천시 생활문화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안」등 6개 안건에 대해서도 집행부 관계자들의 제안 설명을 듣고 심도 있게 논의 하는 자리를 가졌다.
한편 이 날 정담회에서 논의된 안건 중 본회의 의결 사항에 대해서는 2025년 2월 동두천시의회 제336회 임시회에서 다시 다뤄질 예정이다.
1stn@hanmail.net 이성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