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노원구 새마을운동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나누기 행사를 지난9일 (사)새마을 노원구지회(정용문 지회장, 김도수 협의회장, 안경심 회장직무대행)는 노원구 후원과 새마을노원지회 주관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추석 한가위 명절을 앞두고 지역사회 ‘다문화가정과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송편 나누기 행사를 지난9일 중계근린공원에서 노원구 새마을 지도자, 다문화이주여성, 19개동 새마을 부녀회회장 및 임원 회원들과 박정옥 김성환 국회의원 사모가 참여하여 400kg(400박스) 어려운이웃 190가정 다문화가정 30가구 등 복지시설에 보낼 송편을 만들어 19개 주민 센터 전달 해 달라고 전달식도 가졌다.
이번 행사에 추석맞이 사랑의 송편 나누기에 현장에서 송편을 익히는 과정에 시간이 부족하여 상계5동 이종선 새마을 회장(강원떡집)이 송편을 익혀서 가져오는 아름다운 미담도 있었다.
안경심 새마을 부녀회 회장직무대행 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꾸며 오늘이 발전되기까지 고생하신 많은 분들의 수고에 감사하며 다문화가정과 어려운 이웃 송편나누기 행사가 개최되기까지 노력해주신 노원구 를 비롯한 새마을지도자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장 및 임원, 회원님들께 감사하다. 고 말했다.
morasoo3927@gmail.com 김 형 수 기자